"릴스 디지털마케팅 효과 좋아…韓서 뜨거운 반응"

입력 2023-05-17 13:57   수정 2023-05-18 08:48


메타가 급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숏폼 '릴스'를 집중 육성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는 17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개최된 '비즈니스 업데이트 미디어 브리핑'에서 "올해 1분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 패밀리 앱(애플리케이션)을 매일 사용하는 사람 수는 30억명, 월활성사용자는 38억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전 세계 매월 2억개 이상의 비즈니스 고객이 메타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중장기 비전인 메타버스를 구축하면서 플랫폼 기술 기업으로서 성장동력인 릴스와 AI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일 20억개 이상의 릴스가 전세계 이용자들 사이에서 재공유되고 있다. 6개월새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김 대표는 "특히 한국은 릴스에 대한 반응과 관심이 뜨거운 시장 중 하나"라며 "전세계 12만명 이용자들을 조사한 결과, 한국에서 릴스 시청 후 64%가 해당 비즈니스를 팔로우했으며 83% 이상이 시청 후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에게 콘텐츠를 공유했다"고 소개했다.

릴스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이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만 사용한 홍보 효과 대비 더 높은 구매 의향을 이끌어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기영 메타 크리에이티브샵 상무도 "릴스는 콘텐츠 형식을 넘어 하나의 언어"라면서 "릴스 화법을 적용한 디지털 마케팅은 일반적 전략 대비 성공 확률이 88%에 달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대표는 2006년 페이스북 뉴스피드 서비스 초기부터 적용한 머신러닝과 AI 기술에 대해서도 오랜 연구와 꾸준한 투자가 이뤄져왔다고 전했다.

올해 메타는 생성형 AI의 기반이 되는 독자적 대규모 언어모델(LLM)인 '라마'(LLaMA), 사진과 동영상에서 이미지를 분할할 수 있는 AI 모델 'SAM'(Segment Anything Model), 미세조정학습이 필요 없는 최첨단 컴퓨터 모델 'DINOv2', 텍스트·이미지·오디오·깊이·온도·동작과 위치 등 총 6가지 정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새로운 오픈소스 AI 모델인 '이미지바인드'(ImageBind) 등을 공개했다.

또한 이날 메타는 머신러닝과 AI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 '메타 어드밴티지', 생성형 AI 기반의 마케팅 툴 'AI 샌드박스' 등도 소개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